고객님께서 전화를 받을 수 없습니다 잠시 후에

고객님께서 전화를 받을 수 없습니다 잠시 후에

지금 고객님께서 전화를 받을 수 없습니다 관련 내용을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말을 맞아 지인들에게 안부 전화를 하다가 갑작스럽게 매우 당황스러운 경험을 하였습니다. 바로 지인의 전화기에서 '전화를 받을 수 없습니다'라는 안내 멘트가 흘러 나왔기 때문입니다. 불과 며칠 전까지만 해도 정상적으로 잘 통화를 하였는데 왜 갑자기 이러한 상황이 나타난 것인지 혹시 내가 섭섭하게 한 일이 있는건 아닌지 온갖 생각이 다 들었습니다.

 

그래서 결국 이유가 너무나 궁금하여 즉시 지인에게 카톡을 보내어 봤습니다. 다행스럽게도 스마트폰을 바꾸고서 이것 저것 설정을 만져보다가 지인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필자를 차단 처리한 것이라고 오해란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이와 같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상대방에게 차단이 되어서 전화 연결이 불가능한 경우도 있는데 이외에도 어떤 원인으로 인해서 나타나게 되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받지 못하거나 몰랐을 경우

     

    만약 상대방에게 전화를 걸었는데 상대방이 피치 못할 사정으로 인해서 전화를 받지 못하거나 전화가 온 줄 몰라서 끊어질 때까지 계속 통화 대기 상태가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때는 연결이 되지 않아 음성사서함으로 연결되며 삐 소리 후 통화료가 부과됩니다라는 멘트가 나오게 되는데 이는 상대방이 나를 차단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다음에 다시 전화를 걸어 보면 될 것입니다.

     

     

    수신 거절한 경우

     

    또 다른 케이스로는 상대방의 통화가 온 것을 확인 하여지만 회의나 다른 중요한 일을 처리하고 있어서 어쩔 수 없이 전화를 받지 못할 경우직접 통화(수신) 거절 버튼을 누를 수도 있습니다. 이와 같이 통화 거절 하는 경우에는 여러분도 잘 아시는 지금 고객님께서..라는 멘트가 나오게 됩니다. 어쨌든 해당 멘트가 나왔다는건 차단으로 단정짓기엔 이르기 때문에 다음에 다시 전화를 걸어 보면 정상적으로 통화 연결이가능할 수도 있겠습니다.

     

     

    방해금지모드 설정

     

    요즘 나오는 대부분의 스마트폰에는 방해 금지라는 기능이 제공됩니다. 해당 기능을 이용하면 특정 시간 동안에 전화나 문자 등이 오지 않도록 아예 차단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물론 방해 금지는 세부적인 설정에 의해서 다양한 안내음이 나오기도 합니다. 통화대기음은 울리지만 잠시 후 연결이 되지 않아 음성사서함으로 연결되며 삐 소리 후 통화료가 부과됩니다라는 안내 멘트가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와다르게 통화음이 한번 울린 후 지금 고객님께서 전화를 받을 수 없습니다 다음에 다시 걸어 주세요라는 멘트가 나올 수도 있습니다. 이는 사용자의 설정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확신하기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비행기모드 및 배터리 방전

     

    만약 상대방이 출국을 하거나 영화 관람 등의 이유로 비행기 탑승모드 또는 전원을 껐을 경우에는 당연히 통화가 불가능합니다. 두 가지 경우 모두 상대방에게 전화를 걸었을 경우 전원이 꺼져 있어 음성사서함으로 연결되며 삐 소리 후 통화료가 부과됩니다라는 안내 멘트를 들을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전원이 꺼져 있다는 안내 멘트가 흘러 나온다면 상대방에게 차단당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괜한 오해를 하지 않으셔도 좋을 듯합니다.

     

     

    정말 차단 당했다면?

     

    만약 정말로 상대방에게 차단 조치를 당하였다면 전화를 걸자마자 1초도 안돼서 바로 "지금 고객님께서.." 안내 멘트가 흘러 나오게 됩니다. 사실상 사람의 속도로 전화를 걸자마자 바로 이러한 거절 안내 멘트가 나오는 경우는 매우 드물기 때문에 차단을 당한 것은 아닌지 킹리적 의심을 해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두 번째 케이스에서 알아 본 것처럼 상대방이 전화를 받을 수 없는 상황에서 바로 거절한 것일 수도 있기 때문에 몇 번 더 전화를 걸었음에도 1초도 안되는 찰나의 순간 이와 같은 안내 멘트가 흘러나온다면 차단 당한 것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맺음말

    지금 고객님께서 전화를 받을 수 없습니다 관련 내용을 알아 보았습니다. 상대에게 전화를 걸었을 때 다양한 안내 멘트가 흘러나오는데 다소 헷갈릴 수도 있지만 천천히 안내멘트를 다시 생각해보면 자신이 차단당했는지 아닌지 어느 정도 판별은 가능하리라 생각합니다. 일단전화를 걸자마자 바로 거절 안내 멘트가 나왔다면 여러분들은 차단을 당한 것이라고 충분히 의심해 볼 수도 있겠습니다. 이때는 전화나 문자 보다는 다른 SNS 플랫폼을 이용하여 상대방에게 연락을 하고서 오해를 푸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카카오톡 큐알코드 흔들기

    카카오톡 큐알코드 흔들기 요즘 하루가 다르게 확진자 만들고 있고 방역 조치도 강화되면서 불안한 하루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때문에 사회적 거리두기 역시 강화되었는데 이젠 어느 건물

    supapa13.tistory.com

     

    인스타 계정 삭제 탈퇴

    인스타 계정 삭제 탈퇴 오늘은 인스타 계정 삭제 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아마 지금 보고 계신 포스팅을 방문하게된 이유는여러가지가 있지만 가장 먼저 드리고 싶은 말씀은 한

    supapa13.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